더 좋은 의료 서비스를 누구나 누릴 수 있게.

강남언니는 공급자 중심의 의료 서비스를 IT 기술로 혁신하여 고객 중심으로 전환하고자 하는 비전을 갖고 있습니다. 한국을 포함해 글로벌 공통의 현존하는 의료정보 불균형 문제는 의료 소비자의 참여와 IT솔루션의 결합으로 해결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강남언니는 모든 사람들이 언제, 어디서나 더 좋은 의료 서비스를 손쉽게 경험할 것을 지향합니다. 고객 중심의 의료 서비스는 더욱 선진화된 의료 패러다임을 이끌고, 궁극적으로 의료 산업의 발전에 장기적인 영향력을 줄 것입니다. 이 미션으로 향하는 시작은 제품을 만드는 사람들의 문화부터 가장 높은 기준으로 추구하는 일입니다.

핵심가치


Radical Transparency

극도의 투명함

투명함은 단순히 결과가 잘 공유되는 것 이상을 의미합니다.
우리는 결과뿐 아니라 의도와 맥락, 과정까지도 알 수 있을 만큼 공유하는 것을 투명하다고 합니다.
우리가 추구하는 극도의 솔직함은 투명함이 전제되어야만 발현된다고 믿습니다.

Radical Honesty

극도의 솔직함

우리는 진실을 '공개적으로' 당사자에게 '직접' 말하는 것을 솔직하다고 합니다.
솔직함은 '나는 동료에게 솔직할 수 있는가'와 '동료는 나에게 솔직할 수 있는가'로 이루어집니다.
우리가 서로에게 얼마나 솔직할 수 있는가는 상호 신뢰와 존중의 척도입니다.
솔직함 없는 투명함은 공허하고, 투명함 없는 솔직함은 맹목적입니다.

Radical Collaboration

극도의 협업

분업(Division of labor)은 최고의 성과를 내기 위해 각자의 분야에서 전문성을 가지는 것입니다.
협력(Co-operation)은 전체의 생산성을 높이기 위해 서로 도움을 주고 받는 것입니다.

하지만 협업(Collaboration)은 일하는 방법이 아닙니다. 분업과 협력을 포함한 여러 도구를 사용해서 하나의 목적을 함께 달성하고자 하는 것 그 자체입니다.
극도의 협업은 극도의 투명함과 솔직함을 바탕으로 발현됩니다. 우리는 오로지 극도의 협업을 통해서만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고 혁신적인 결과를 내놓는 위대함에 다다를 수 있다고 믿습니다.

인재상


높은 기준을 추구합니다.

높은 기준은 영역 특화적(Domain Specific)이고, 배울 수 있으며(Teachable) 전염성이 강합니다.

"높은 기준은 재밌고, 한 번 경험해 보면 되돌아갈 수 없을 것입니다!
(High standards are fun! Once you've tasted high standards, there's no going back.)"

2018년 제프 베조스(아마존 CEO)가 주주에게 보내는 편지 중

누군가가 높은 기준을 추구하는 팀에 오면 그와 팀은 상향 평준화됩니다.
팀의 높은 기준이 개인을 이끌고, 개인이 가진 높은 기준은 팀을 이끌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반대의 상황도 마찬가지입니다. 낮은 기준이 만연해지면 이 또한 빠르게 전염되어 개인과 팀의 수준도 낮아집니다. 그래서 높은 기준을 추구하는 환경을 다 같이 만드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높은 기준에 이르기 위해서는 무엇이 높은 기준인지 인식(Recognition)하고,
그것을 달성하기 위한 범위(Scope)를 현실적으로 예측해야 합니다.

이를테면, 좋은 글을 쓰지 못하는 사람은 높은 기준을 인식하지 못한 게 아니라 범위에 대해 잘못된 예상을 한 것일 수 있습니다. 그들은 높은 기준의 글을 쓰는 데 일주일 이상이 걸릴 수 있는 상황에서도 하루나 이틀, 심지어 몇 시간 안에 쓸 수 있다고 잘못 믿고 있습니다.

"아무도 알아줄 것 같지 않은 한 줄 표현을 더 잘 쓰기 위해 끊임없이 문장을 고치고 다듬을 때 좋은 글이 나오며, 당연히 이 과정은 하루 이틀 만에 끝나지 않습니다."
무라카미 하루키

즉, 좋은 글을 쓰기 위해서는 일주일 이상이 걸릴 수 있다는 노력의 '범위'를 제대로 인식하는 것만으로도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소신있게 반대하고
헌신합니다.

Disagree and Commit

우리의 비즈니스는 정확도 못지 않게 속도가 중요합니다. 불확실한 상황에서 불완전하더라도 빠르게 의사결정해야만 합니다.

더 좋은 결정을 이끌어내기 위해 건설적인 의견 대립이 필요합니다. 이 때 사실에 근거한 의견을 가지고, 격렬하게 자신의 견해를 밝힙니다.(Disagree)

일단 결정이 내려지면 반대했던 사람이나 지지했던 사람이 구분 안 될 정도로, 전적으로 헌신합니다.(Commit)

틀릴 수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위대한 발명과 혁신에는 '성공적인 실패'가 반드시 필요합니다. 우리는 '틀릴 수도 있다'는 태도로 기꺼이 위험을 감수하고, 성공뿐만 아니라 실패로부터도 배워야만 성장할 수 있다고 믿습니다.

'틀릴 수도 있다'는 생각은 우리를 실패에 대한 두려움 없이 신속하게 실행하게 해줍니다. 우리는 아이디어에 대해 하염없이 논쟁하기보다는 빠르게 실행한 다음 고객과 시장으로부터 배우는 것을 선호합니다. 실패로부터도 배워야만 성장할 수 있다고 믿습니다.

또한, '틀릴 수도 있다'는 생각은 우리를 과거의 생각이나 주장에 얽매이지 않고 더 좋은 의견과 결론에 집중하게 해줍니다. 자신의 의견으로 결정됐을 때가 아니라 더 좋은 결론에 도달했을 때, 우리는 토론에서 승리했다고 말합니다.

이상의 핵심가치와 인재상 또한 틀릴 수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일하는 문화

우리가 정한 원칙은 매순간 일하는 과정과 의사결정에 영향을 줍니다.
강남언니가 지향하는 미션에 모두가 공감하고(Sync), 실행 및 전파(Align)할 수 있는 유연한 원칙과 책임을 만들어 갑니다.


Sync & Align

  • 싱크앤얼라인 프로그램
    신규 입사 시 온보딩 프로그램으로, 각 대표 실무자에게 영역별 소개를 듣고 질문하면서 업무와 문화를 이해할 수 있습니다.
  • 싱크업
    하나의 목적에 집중하는 하나의 팀이 되기 위해, 3개월마다 모두가 모여 자율적으로 문제를 정의하고 실행하는 시간입니다.
  • 스쿼드(Squad) 조직
    기능이 아닌 문제의식으로 모인 가장 작은 단위인 스쿼드 체제로 일합니다. 모든 스쿼드가 전체의 같은 방향을 바라보며 자율과 책임을 기반으로 빠르게 문제를 해결합니다.
  • 타운홀
    매주 수요일 모든 동료가 한 자리에 모입니다. 미션 방향성에 어긋나는 작은 부분은 없는지, 투명한 소통이 부족하진 않았는지 이야기하는 시간입니다.

소통과 성장

  • CSS 피드백
    Continue-Stop-Start 피드백을 동료 간 주고 받으며 서로의 동기 부여와 성장을 진정성 있게 이끌어 줍니다.
  • Rehab 스프린트
    정기적으로 우리가 달려온 길을 뒤돌아 봅니다. 개인이 가장 흥미롭게 여기거나 해보고 싶었던 일을 자율적으로 기획하고, 만들고, 뒤집어 보는 시간입니다.
  • 사내 길드
    독서토론, 여행, 축구 등 사내 길드를 지원해 모든 동료의 개성과 행복 추구를 존중합니다.
  • 랜덤 점심팀&커피타임
    매일 랜덤 점심과 커피타임을 지원해 동료 간 소통과 협업을 극대화할 것을 장려합니다.
  • 업무환경 지원
    전세 1억원의 대출이자 지원, 미용의료 희망 동료 대상 의료비 지원, 도서비 지원 등 동료가 업무에 최대한 몰두하는 환경을 만드는 데 지원합니다.

    강남언니 회사소개서 다운로드 →
    강남언니 랜선집들이 가기 →